본문 바로가기

브라질월드컵

스페인 귀화 '디에고 코스타' 그는 누구인가?



오늘은 얼마전 브라질 국적에서 스페인으로 귀화한 요즘 가장 HOT한 선수 중 하나인 '디에고 코스타'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디에고 코스타는 프리메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의 스트라이커로서 올 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돌풍의 중심에 있는 선수입니다.


브라질에서 태어났으나 브라질에서 프로 선수 생할을 한 적이 없고, 포르투갈 브라가에서 프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07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계약하였고 2009년 바야돌리드와 계약하기 전까지 다시 브라가, 셀타, 알바세테에서 임대 생활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다시 돌아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돌풍을 이끌고 있습니다.


2013년 3월 5일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인 스콜라리 감독에 의해 브라질 국가대표팀에 소집되었지만 같은 해 9월 스페인 왕립 축구 협회는 코스타가 스페인 국가대표로 뛸 수 있도록 허가해달라는 공식 요청을 국제 축구 연맹에 요청하게 되었고 현재는 스페인 국가대표로서 얼마전 스페인대표팀으로 A매치에 데뷔하기도 하였습니다.




얼마전 있었던 UEFA챔피언스리그 16강 AC밀란과의 1, 2차전에서 모두 골을 터트리며 소속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17년만에 8강에 올려놓았습니다.


올 시즌 프리메라리가에선 21골로 호날두에 이어 득점순위 2위를 달리고 있고, 챔피언스리그에선 7골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11골),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10골)의 뒤를 쫓고 있습니다.



올 해 열리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자신의 고향땅 브라질에서 또 어떤 센세이션한 활약을 이어갈지 주목되는 선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