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

필리핀 세부 가와산 폭포 kawasan falls


안녕하세요 테디입니다!! ^^ 제가 캐논 400D를 가지고 다닐당시 좀 오래된 여행기 입니다 ㅋㅋ 옛날 기억을 되살려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곳은 세부에 있는  가와산 폭포 kawasan falls 입니다.




사진기는 캐논 400D에 

12-24토키나 입니다.






위치는 세부 시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신혹여행객 또는 지인 없이는 가기힘든곳이죠! 가와산 폭포와 모알보알 (MOALBOAL)은 가까이에 있어서 가는 김에 둘다 다녀오는 코스입니다. 언제 부터인가 이곳에도 한국 사람들이 많이 들어왔는데요! 모알보알은 유명한 다이빙 장소라 그런것 같습니다. 세부 시티와는 다르게 깨끗하고 순박한 세부 사람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 세부 도로가를 찍어 봤습니다 ^^ 세부의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군요! 광고도 인상깊었습니다. 






아 그리고 가와산을 가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동 수단이죠!

가와산을 가는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타를 타고 3-4시간 거리 이기때문인데요! 1박2일로 해서 모알보알과 가와산 폭포를 보시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택시 Texi

택시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티에서는 몇천 혹은 만페소 정도는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친분이 있는 드라이버나 택시 기사와 전문용어로 쇼부?를 잘보면 싸게 갈수도 있습니다.








지프니 Jeepney

목록에 왜 넣었는지 모르겠지만 이동수단이긴 하기에 넣었습니다 ;; 사람수가 많으면 지프니 하나 렌트해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현지인들처럼 그냥 지프니를 타고 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3-4 시간 이나 되는 거리 이고 비탈길을 가야 하기때문에 비추 입니다.







버스 Bus

버스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세부 시티에서 택시를 이용해 사우스 버스 터미널(SOUTH BUS TERMINAL)로 갑니다. 거기서 모알보알이나 가와산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사진에서는 에어컨 버스는 아니나 에어컨 버스를 타고 가는것을 추천 합니다. (에어컨 버스가 요금이 조금더 비쌈)







렌트카 Car Rent 

제가 말하는 렌트는 3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사우스 버스 터미널에 가시면 거기에 대기하고 있는 승합차가 있습니다. 가격을 합의 해서 가는 방법이 있구요! 하나는 한인이 자동차렌트 하는곳에서 기사를 쓰고 렌트를 해서 가는 경우와 마지막은 모알보알 화이트 비치에 있는 한인 다이빙샵에서 하는 페키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주변경관도 보고 내려서 사진찍고 할려면 렌트카가 좋지요! 그리고 필리핀은 국제면허증이 안되는 곳이라 현지 면허증이 없으면 그냥 렌트를해서 운정하는것은 안됩니다.




렌트를 하면 이런 곳에서 사진도 찍을수 있다.



이런 교통수단을 이용해 가와산을 갑니다.. 가와산 3-4시간이 흐른뒤 가와산 입구에 도착하면 산책 정도의 산을 올라 가야 합니다. 그리고 입구 부터 호객행위가 시작되는데. 마을사람들이 가이드를 해준다고 한명씩 붙습니다. 하지만 가격 합의를 잘봐서 한명을 고용하는게 좋습니다. 가이드가 있으면 여행이 편해 지는것은 사실입니다. 짐도 무겁고 폭포에 올라가서 짐도 지켜주고 사진도 찍어주고 뗏목도 태워 주기에 그냥 한명 고용하는게 좋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거의 산책로 수준이다. 



계곡이 있어 눈이 즐겁다.


이렇게 올라가다보면 점점 멋진 광경이 눈에 들어 옵니다. 



안타깝게 사진이 흔들렸는데 엄청난 폭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행온 김에 뗏목도 타고 폭포 마사지도 즐겨 주고 하산합니다 ^^ 첫째날에 모알보알 먼저 가셔도 되고 가와산을 먼저 오셔도 됩니다. 담 포스팅은 모알보알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자료 동영상 -출처-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