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

필리핀 세부 페스카도르섬 Pescardor island, 모알보알 moal boal



안녕하세요! 테디입니다. 오늘은 가와산 폭포 kawasan falls 를 가시면 꼭들러야할 페스카도르섬 Pescardor island과 모알보알 moal boal 화이트 비치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알 보알 페스카도르섬은 다이버들 에게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아 그리고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모알보알을 먼저 가든 가와산을 먼저가든 하시면 됩니다.


사진기는 캐논 400d 이구요! 

핸드폰 사진도 있습니다.



이동은 가와산 까지 왔으면 모알보알도 들리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위치가 가까워서 인데요! 다시 이 먼길을 오기 힘드니 모알보알도 들리도록 합시다. 이동방법은 이전 포스팅 참고 하세요!

http://a8401199.tistory.com/318




역시나 모알보알 가는 길은 아름답습니다 ^^







안타깝게도 버스에서 내리시면 이동은 트라이씨클로 tricycle 해야 합니다. 걸어가긴 힘들고 화이트 비치로 들어 가는 버스는 없고 ㅜㅠ 타야겠죠? ^^ 


모알보알에서 리조트를 구해야 겠죠? 타고 가다보면 입구에 도착합니다. 입구는 T자 형태로 되어 있으며 작고 아담하며 이쁜 리조트 많고 크고 좋은 리조트 들도 많이 있습니다. 입맛대로 골라 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현지 리조트를 구합니다. T자에서 보시면 오른쪽편에 있습니다.





T길은 이렇게 좁습니다. 여기는 T에서 오늘쪽길입니다. 오른쪽 길에서 이왕이면 해변쪽으로 구해보도록 합니다. 하지만 영어를 못하신다면 ㅜㅜ 한인이 하는 리조트로 가야겠지요! 영어를 조금 하신다면 저렴하고 아담하고 이쁜 리조트를 구하실수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하며 아담한 리조트을 구해 봤습니다. 방사진은 없습니다 ㅠㅜ 그냥 작고 아담한 아무거도 없는 방입니다. ㅋㅋㅋ 돌아 보신후 가격을 흥정해 봅니다. 손님도 없고 비수기면 소개 많이 시켜준다고 싸게 불러 봅시다! 필리핀은 뭐든 말만 잘하면 깍을수 있습니다.


자 이제 짐도 풀고 편한 옷으로 갈아 입고 저위 의자에 아이스티를 마시며 눕고 싶지만...........................

내일 아침에 있을 스노우클링(호핑) 예약을 해야합니다 ㅠㅠ 바쁘네요! 그냥 한인 다이빙샵에 예약을 해서 이동과 리조트 스노우클링 까지 한번에 편한 예약을 하면 되는데.... 고생이네요 ㅠ 



업체선정 : 매우중요합니다. 언제또 다시올지 모르는 모알보알! 업체선정에서 망하면 안되겠죠?



1. 첫번째로는 리조트 주인과 합의


가격은 저렴하나 장비가 좋지 않습니다. (물론 합의 나름이겠지만) 꼭 그전날 장비를 체크해봅니다. 수경에 물이 새는지? 스노우클은 잘작동하는지? 구명조끼에 끈이 있는지? 무서우시다구요? 하지만 좋은점도 있습니다. 페스카도르섬 Pescardor island과 화이트비치 White Beach 두곳을 다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은 배이긴 하지만 다른 일행 없이 우리만 갈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그리고 장비가 마음에 안드시면 그전날 다이빙 샵에서 장비를 따로 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비용은 발생합니다.



2. 다이빙 업체들과 합의


모알보알 주변을 쭉 살펴 보시면 다이빙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가 안되시는 분들이 걱정 하시는데 한인이 운영하는 다이빙 샵들도 몇군데 있습니다. 업체 사장님들과 합의를 하면 다음날 다이빙 하는 사람들과 같이 스노우클링 (호핑)을 떠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다이빙 위주라 그들의 일정에 따라야 합니다. 커피와 컵라면도 호핑을 즐기는 사람에겐 주지 않습니다 ㅠㅜ 다이빙은 주로 페스카도르섬 Pescardor island에 갑니다. 






메인사진에 있는 페스카도르섬 Pescardor island 섬입니다.







신나게 호핑을 즐겨 줍니다.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찍은것이고 아쿠아커버를 씌운 상태 입니다. 물이 아주 깨끗하죠?












호핑 예약도 끝내고 이제 좀 출출하지 않나요? T자 골목에서 윈쪽으로 가시면 먹거리 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부에서 본 각종 꼬치들과 이쁜 레스토랑이 있으니 한곳을 선정해 끼니를 때웁니다. 그리고 필리핀맥주 

산미구엘을 한잔 해줍니다. 



아 그리고 금요일에 가시면 T 왼쪽 끝에 가면 클럽도 오픈 합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숙소에 돌아와서 사진 몇장을 남기고 호핑 일정때문에 일찍 자야겠죠? 이렇게 하루 마무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