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

필리핀 세부 시티투어 1편 산토 니뇨 교회 Santo Nino Church



안녕하세요! 테디입니다. 이때까지 세부 포스팅을 했는데 정작 세부 시티투어 포스팅을 안했더군요 ㅠㅠ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필리핀 세부 시티투어 1편 산토 니뇨 교회 Santo Nino Church 입니다. 안타깝게 지난 2013년에 강진때문에 데미지를 입었지만 복구가 한창이었구 지금은 다되었을 것같습니다.


사진기는 캐논 400D이고 

구글 이미지에서 퍼온 사진도 있습니다.


참안타까운게 세부에 오신 신혼여행객들은 거의 막탄섬에 있는 리조트에서 몇박 하시고 정작 세부 본섬에는 오지도 안습니다. 기껏해야 아얄라 쇼핑몰 가시고는 다시 리조트에 돌아 가지요! 그래서 신혼여행객들에게 참고 하시라고 포스팅 해봅니다. 참고로 시티투어는 제블로그에서는 따로 포스팅 하지만 하루만에 다도시면 되는 일정입니다. 



이동

자이제 시티투어를 떠나볼까요? 이동수단은 현지에 있는 한국렌트카 회사에 문의 하셔서 기사를 고용해 차로 도시는 방법과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택시 기사와 합의 하에 싸게 합의를 보셔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세부 비버리힐스 입구쪽입니다. 저는 여기서 출발 해볼께요 ^^ 비버리 힐스에서는 산토 니뇨 교회 Santo Nino Church 를 가는 거리는 가깝습니다. 



 

세부시티 이곳저곳을 구경하면서 콜론쪽을 가시면 이렇게 산토 니뇨 교회 Santo Nino Church에 도착하게 됩니다 ^^




산토 니뇨 교회 Santo Nino Church

산 어거스틴 교회라고도 불린다. 산토니뇨란 "아기예수"라는 뜻이다. 이곳에는 마젤란이 세부여왕에게 바쳤다는 산토니뇨상이 있다. 필리핀에는 산토니뇨 신앙이 두터운데 특히 비사얀 지방에서 많이 두드러진다. 이곳에 있는 산토니뇨상은 16세기 세부가 전쟁에 휘말렸을때 화제가 휩쓸려간자리에 상처없이 있었다는 일화를 갖고 있으며 세부의 수호신이라고 불린다. 







내부는 이러합니다. 450여년전에 만들어진것치곤 아직 튼튼합니다. 그리고 필리핀 사람은 83%가 가톨릭입니다. 산토니뇨 교회 외부에는 박물관도 있으니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무료는 아닙니다 ㅠ




산토니뇨 교회 외부에 보시면 이런곳이 있습니다. 밑쪽에는 돈통이 있어 프리하게 돈을 넣으시면 되구요 자기초에 불을 붙여 기도하는 방식입니다. 종교가 없거나 다른종교인들이라도 관광온 김에 한번 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저위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시면 교회에 한국인 관광객들도 많고 가이드들도 많으니 뒤에서 슬며시 부가설명? 을 들으셔도 되나요? 안듣고 싶어도 들립니다 ㅠ


  


참고 동영상    출처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