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2015 지스타 [플레이스테이션 VR, 신작게임]

 

안녕하세요! 테디입니다. 오늘은 지스타 2015에 다녀왔습니다. 지스타 기간은 2015년 11월 12일 부터 15일까지 입니다. 11월 12일 첫째날에 방문 하였습니다.

 

 

 

사진기는 집에두고 아이폰6로 촬영 하였습니다.

 

 

 

전날 비가 왔는데 다행이 오늘은 맑은 날이었습니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핸폰만 들고 다녔습니다. DSLR은 고이 모셔두고 ㅠ 사진이 깔끔하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야외 부스부터 보시면!

 

 

 

처음 눈에 들어 오는게 니드포스피드 부스 였습니다. 강렬하네요! 처음부터 슈퍼카와 미녀들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후후

 

 

 

한켠에는 메이플스토리 부스도 있었습니다. 벌써부터 줄을 저렇게 서있다니! 무섭습니다. 안에는 어떨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스트로 참여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인님!

 

이제 이걸 목에 걸고 들어 가보겠습니다.

 

 

 

 

 

입구에 들어 가는 순간! 아! 역시 지스타!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엄청난 인파들... 여튼 입구에 들어서니 서든어택2 대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

 

 

 


 

 

그옆에는 넥슨 부스가 있었습니다. 줄을 따라 차례차례 입장 하고 있군요 ^^ 넥슨부스는 그냥 보면 보이지 않고 안으로 입장해야 보이나 봅니다. 여기온 목적은 넥슨이 아니어서 살며시 패스 해줍니다.

 

 

 

 

 

트위치부스 입니다. 트위치는  휴대폰 촬영이라 그런지 줌을 하니 사진이 깔끔하지 못하는군요!

게임전용 개인방송을 하는 업체 입니다. 이쁜 모델들이 트위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

 

 

 

엔비디아 부스도 보입니다. 이번에 엔비디아도 VR 기기 시연을 하군요! 창문이 비치는 유리라 촬영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아까 야외에서 보았던 니드포스피드가 실내에도 있군요! 역시나 강렬합니다. 마치 모토쇼에 온것 같군요 ^^

 

 

 

 

 

이제 소니 부스가 눈에 들어 오는군요! 저의 목적은 소니 부스에 있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플레이스테이션4 유저입니다.

 

 

 

가까이 가서 보니 퀴즈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을 가지고 있음에도 저문제는 모르겠군요... ;;; 그라비티러쉬를 안해봐서 인지.. 여튼 문제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몇몇분들은 문제를 맞추고 상품을 받아 갔습니다 ^^

 

 

 

 

한쪽에는 월드오브탱크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시간만 있다면 해보고 싶으나! 시간이 없는 관계로 ㅠㅠ

 

 

 

 

 

스트리트파이터5를 시연해 볼수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베타를 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시연을 할수 있다니! 역시 지스타입니다 ^^ 예전하고 확실히 틀려진 그래픽입니다. 대전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접대용으로 하나 들고 있어도 좋아보입니다. 발매일은 2016년 3월에 나온다고 합니다.

 

 

 

아까 문제에 나왔던 그라비티러쉬 군요!! ^^ 그라비티러쉬는 PS VITA 흥행하여 이번에 PS4에 리마스터 된다고 합니다. 발매일은 12월 10일 예정입니다. 

 

 

 

 

 

 

 

 

그밖에 길티기어 xrd, 나루티밋스톰4, 라쳇앤클랭크, 마이티9, 킹덤언더파이어2 등등 시연을 해볼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메기솔, 블러드본 등등 성인등급의 폭력적이고 잔인한것은 오픈되어 있지 않고 안보이게 따로 안쪽으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지스타를 기념할수 있게 기념 촬영 할수있는곳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전문가가 촬영해 드립니다. ^^

 

 

 

 

 

부스내에 현장판매처도 있어 타이틀이나 기기도 살수 있습니다.

 

 

 

 

 

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VR 체험쪽으로 가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VR 일명 PS VR, PS4 VR 입니다. 옛날 이름은 소니 모피어스 이구요!  이번에 이름이 플레이스테이션VR로 바뀌었지요!

 

VR이란 Virtual Reality, 즉 가상현실이라는 단어의 약자인 VR 이라고 합니다.

 

말보다 영상 한번 보실까요?

 

 

이제 어떤 기기인지 아시겠죠?

 

하지만 체험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보시다 시피 줄이 엄청길군요 ㅠㅠ 스텝이 마감했다고 하더군요! 체험이 길어서인지 오랜기간 기다리던 사람들이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마감 안했써도 시간이 없어서 기다리진 못했겠지만요...... 화질 수준을 볼려고 했는데 아쉬웠습니다.

 

 

 

 

아쉬워서 사진과 영상이라도 찍어 보았습니다. 위 사진속에 게임은 아직 공개가 안된 상태라 TV에 블라인드가 있었습니다.

 

 

 

 

VR 기기에 대해 브리핑을 하는모습입니다.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이군요 ㅜㅜ 부러웠습니다.

 

 

 

이번 2015 지스타에는 오큘러스가 참여하지 않아 플레이스테이션 VR로 몰린것 같습니다.

 

 

 

VR기기는 2016년 상반기 여러회사에서 전쟁을 할것 같구요!  이제 VR기기들이 눈앞에 다가와서 인지 2016년 게임시장이 기대가 됩니다.

 

15일까지니깐 가실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