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연당] 은진사 우엉차의 성분과 효능

 

 

우엉차의 성분은?

국화과의 두해살이풀로 사포닌, 칼슘, 폴리페놀, 철분, 이눌린, 섬유소, 레스베라트롤,악티게닌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삼의 효과를 대신할수 있습니다.

 

 

 

 

배변활동과 다이어트

우엉차에는 바나나 2개 만큼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수분의 흡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런 작용으로 우엉차가 몸속의 나쁜 독소를 배출하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또 우엉차 효능에는 이눌린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엉차의 올리고당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어 식욕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 증상 개선

우엉에는 다당류 물질 중 하나인 이눌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혈당을 낮춰주는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해 당뇨병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피지 분비를 줄이고 피부결을 곱게하는 효능

우엉의 사포닌은 강력한 황산화 작용과 지방 피지의 과잉분비를 억제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 

우엉속에는 악티게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고 이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은 독성이 없어서 천연 항암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또 우엉에는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도 함께 들어 있는데 이성분은 대장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데 효과적

우엉에는 인삼만큼의 사포닌 성분이 있다고 했는데 이 사포닌에는 콜레스테롤 분해 및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사포닌은 몸으로 흡수되면 혈액속으로 타고 들어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체외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혈관벽에 붙어 고혈압,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과 이뇨작용

우엉속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이눌린 성분은 유산균과 같은 정장작용이 있어 신장 기능을 증진 시켜 이뇨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효과

우엉 속에는 다량의 철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빈혈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 음용방법

1. 우엉차 3~4g (4~5조각)을 컵에 넣습니다.

2. 온수 혹은 냉수를 100ml 정도 넣어줍니다.

3. 온수는 1-2분 냉수는 3~4분정도 우려줍니다.

 

 

 

 

연잎차 우엉차 연근차 문의

 

http://yeondang.com/

 

070 - 4845 - 1197 

 

 

판매처

 

 

클릭 옥션

 

클릭 지마켓

      

클릭 홈페이지

 

 

하지만 우엉차는 치료약이나 예방약은 아닙니다.

모든 식품혹은 건강식품등은 치료약은 아닙니다. 몸에 어떠한 이상이 생겼을때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시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식품만으로 치료를 한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