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프라이즈

아버지와 천만달러의 약속을한 짐캐리 [천만달러의 약속][서프라이즈]

1994년 캐나다 온타리오주

 

 

한남자가 아버지의 관앞에서 오열하는데,

슬퍼하던 남자는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 아버지의 품속에 넣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남자가 아버지의 관속에 넣은것은 천만달러짜리 수표였다.

 

 

 

천만달러짜리 수표를 아버지의 관에 넣은 남자는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짐 캐리 Jim Carrey 였다. 영화 마스크에서 녹색 마스크를 쓰면 초인적인 힘을 갖게되는 은행원역을 맏은 짐 캐리, 그는 마스크를 쓰지 않았을때 소심하고 겁많던 스탠리와 마스크를 착용하였을때 초능력을 발휘하는 마스크맨 두가지 캐릭터를 연기했는데 상반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며 이 영화 한편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또한 사람들은 그의 다양하고 풍부한 표정 연기와 빠른 말투 타고난 유머감각에 열광했고 그는 찰리 채플린 이후 최고의 코미디 배우라는 극찬을 받는다. 그후 출연한 덤앤더머, 브루스 올마이티등이 세계적으로 성공하면서 짐 캐리는 흥행을 보증하는 최고의 배우가 된다.

 

 

 

캐나다 온타리오 태생인 짐 캐리는 19살이던 1981년 영화배우의 꿈을 안고 고향을 떠나 할리우드로 향했다. 하지만 할리우드에서 배우로 데뷔하기는 쉽지 않았다. 그는 매일같이 영화제작사를 찾아 다니며 배역을 따내려 노력했지만 작은 단역을 얻는것도 힘들었다. 뿐만아니라 그는 돈이 없어 집을 구할수 없었고 공원에서 노숙 생활을 해야 했다. 1달러 짜리 햄버거를 3등분해 한조각씩 아껴먹으며 배고픈 나날을 보냈고 그나마 1달러도 없을때에는 공원 쓰레기통을 뒤져 남이 먹다버린 빵으로 허기를 달래기도 했다. 하지만 아무리 힘든 순간에도 그는 배우의 꿈을 포기할수 없었다. 반듯이 영화배우로 성공하겠다는 열망도 있었지만 그보다 더큰것은 아버지와의 약속 때문이었다.

 

아버지의 실직후 가정형편이 어려워진 짐 캐리, 그는 학교도 그만두고 일찍부터 생활전선에 뛰어들었지만 집안 형편은 나아지지 않았다. 힘들어하는 아버지의 모습을보고 마음이 아팠던 짐 캐리는 문구점에서 구입한 가짜 수표에 천만 달러라는 금액을 써놓아 건냈다. 그는 그자리에서 천만 달러의 개런티를 받는 영화배우가 되겠다고 아버지와 약속했는데 하지만 배우로써 그의 꿈은 좌절되었고 그때마다 아버지와의 약속을 기억하며 마음을 다잡았다. 아버지와의 약속은 힘들었던 그를 지탱해주었고 그는 연기 연습에 몰두 할수 있었는데 그러던 어느날 짐 캐리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로드니 데인저필드 Rodney Dangerfield

 

젊은 만화가의 할리우드 입성기를 다룬 미국 NBC방송사의 TV시트콤 덕 패밀리 오디션을 보게 된것인데 짐 캐리는 그자리에서 오디션의 심사위원이자 미국 코미디의 대부 로드니 데인저필드 Rodney Dangerfield 눈에 들어왔고 덕 패밀리의 주인공으로 발탁된다. 그는 젊은 만화가 스킵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뒤 몇편의 TV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한다. 하지만 여러편의 잡품에 출연했음에도 그는 배우로써 큰 주목을 받지 못했고 아버의와의 약속을 지킬수 없을까봐 두려워 했다. 하지만 그때마다 자신을 기다리고 계실 아버지를 떠올리며 마음을 다잡았다.

 

 

 

 

그러던 1994년 짐 캐리는 자신의 인생을 바꿔줄 한편의 영화를 만나게 되는데 그 영화가 바로 마스크였다. 소심한 은행원이 마스크를 손에 넣으면서 엄청난 힘을 갖게되는영화 마스크, 영화의 주인공 역할을 맏은 짐캐리는 겁 많은 은행원 스탠리와 초인적인 힘을가진 마스크맨, 상반된 두가지 캐릭터를 모두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찬을 받는다. 마스크는 개봉하자마자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1억 2천만달러의 흥행수입을 올리며 대히트를 친다. 이 영화 한편으로 짐캐리는 일약 스타덤에 올랐고 그후 출연한 덤앤더머, 에이스 벤츄라 까지 연달아 성공 시키며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로 성장해 갔다. 얼마후 그는 영화 배트맨 포에버에 출연 계약을 맺으며 자신이 꿈에 그리던 천만달러의 개런티를 받았다. 하지만 1991년 9월 13일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결국 그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후에야 14년동안 지키지 못한 천만 달러의 약속을 지킬수 있게 되었고 자신이 간직해 온 수표를 아버지와 함께 땅에 묻었다. 

 

 

 

빈털터리에서 최고의 배우로 우뚝선 짐 캐리!

그가 최고의 배우가된 배경에는 아버지와한 천만 달러의 약속이 있었다.